자유게시판

  • 코이노니아 >
  • 자유게시판
공지 2018. 1월 마운틴 프라빈스 방문 후기
신명근 2018-01-29 추천 1 댓글 0 조회 1691


마운틴 프라빈스 방문 후기(1월19-23일)

(파라셀리스와 나토닌 지역)


샬롬!
1월19일 저녁 버스로 파라셀리스로 가서 새벽5시에 도착하여 팡우논 목사님 댁에 들려서 잠시 쉬고 아침 식사를 한 후에 일과를 시작했다.
이번 방문은 나토닌 지역의 지역교회들을 돌아보면서 2018년 새해 사역의 내용을 구체화하기 위해서 돌아보았다.

1. 나토닌 살리옥(Saliok) 방문 / 새 교회개척지
이 지역을 방문한 이유는 안타깝게도 버려진 교회가 있기 때문에 팡우논 목사, 그리고 ABEC 회장인 루벤 목사, 콘라도 목사와 함께 방문했다.
지난번 모임의 연장선에 이미 문 닫힌 교회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팔로업 차원에서 방문했다. 이 교회는 나무로 지어진 2층 건물로서 지반이 약하고 오랜 세월로 나무 기둥이 부식이 되어서 한쪽으로 건물이 기울고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기술적으로 수평을 잡을 수 있다고 한다.

어쨌튼 이 교회를 다시 살리기 위해서는 인적, 재정적으로 여유가 있는 교회가 나서야 하는데 감사하게도 파라셀리스 CTK 교회 팡우논 목사님이 아웃리치를 하겠다고 한다. 감사하다. 교회 내에서 정확히 상의가 이루어져서 지속적으로 사람들이 보내어지고 사역이 재개된다는 것은 너무 흥분되는 일이다.

하지만 건물이 너무 위험하다. 건물 수평을 잡고 1층 바닥이 물이 나오면서 거의 진흙과 수렁 수준이다. 그리고 일부 나무 자재들이 부식이 되어서 추가적인 작업소요들이 발생이 된다. 사역의 안전을 위해서 조심스럽게 초기 작업의 필요를 기도합니다.

최대한 이른 시간에 사역의 형태가 갖추어 지면서 사람들이 모여지길 기도합니다.
* 기도제목 : 작업경비 / 300-500만원,
                   사역자 매월5만원 사례비 후원자 개발

2. 나토닌 마도카얀(Maducayan) 아웃리치
이 지역은 살리옥(Saliok)에서 짚니에서 내려 도보로 3-4시간 올라가야 하는 거리에 위치한 사역지이다. 계곡을 따라서 논과 다리를 건너면서 올라가다 보면 첫 시추로 말리공, 두 번째 시추인 사모키가 나오고 사역하는 아몰로 시추가 나온다. 지난 6월부터 선교하우스 작업을 조금씩 했던 화장실, 부엌, 그리고 집 개보수 작업이 마무리되었다.
사역은 아몰로 유치원에서 주일학교와 예배를 드리고 있다. 그 동안 다니엘 갈리앙 사역자가 아몰로 시추의 사람들과 좋은 관계와 영향을 끼친 흔적들이 여기저기서 보고 느낄 수 있어 감사했다. 하지만 마음이 아린 것은 주일에 모이는 장소인 마을 유치원이 나무로 지어진 곳인데 이미 기둥들이 부식이 되어서 한쪽으로 역시 기울고 있었다. 마루 바닥은 나무들이 부식이 되어서 여기저기 구멍이 생겨서 아이들이 놀다가 이곳으로 다리가 빠질까 염려가 될 지역이다. 아이들 놀이기구는 나무로 만든 시소, 미끄럼틀이 눈에 들어왔다. 정말 열악한 환경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마음속에서 마을 공동체와 함께 가는 교회를 이루어가면 어떨까라는 마음이 들었다.
허락하신다면 이 유치원을 개보수하고 교회 공동체가 특정시간에 장소를 공유하여 사용한다면 여러 가지 마을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이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기도제목 : 유치원 개보수 작업 300-500만원,
                    사역자 사역비 / 매월5만원 후원자 개발

3. 파라셀리스 CTK-CMG 교육훈련센터
/ 유치원, 초, 고등학교와 훈련센터로서 2층 증축의 여건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우선은 사역의 내용이 채워지고 성장해야 하겠습니다. 이 꿈을 위해서 기도중입니다. 발랑아오 종족 지역교회들을 훈련하고 이곳에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가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목회자 훈련, 교회지도자 훈련이 정규적으로 진행되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특히 유치원 교사 사례비가 잘 마련되어질 수 있도록.

* 기도제목 / 유치원 교사 사례비 5만원

4. 나토닌 옥동 교회의 상황
현재 교회예배당 축대가 붕괴되고 교회건물은 목조건물로서 바닥, 벽 일부가 부식이 되어서 주저앉은 상태입니다. 너무 위험하여 교회활동을 가정집을 빌려서 하고 있습니다.
교인들이 합심하여 축대를 쌓고 자재를 모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 개보수 자재비 500만원

5. Kairos Course(2월19-23일, 바기오 다사랑교회)
-갈렙선교회 예하 지역교회 목회자와 교회 중직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마운틴 프라빈스주에 위치한 교회들이다 보니 바기오까지 오기가 재정적으로 부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들을 위해서 50만원 펀드레이징을 하려고 합니다.
이 훈련을 통해서 하나님, 하나님 나라, 교회, 선교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지며 목회리더십이 더욱 개발되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 카이로스 코스 훈련진행에 필요한 50만원 마련을 위해서.

6. 양계장 운영을 위해서.
- 경험이 없습니다. 하지만 양계를 통해서 질좋은 달걀을 생산하여 파는 것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골교회들이 어떻게 자립할 것인가? 고민합니다.
이런 부분들을 배우고 싶습니다. 물론 필리핀 정부의 여러정책들이 있지만 모두에게 혜당되는 것도 아니기에 작은 케이스를 만들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 더 구체적인 정보와 사람들을 허락해 주세요.
- 필리핀 정부의 농업후원정책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

7. 선교센터를 보여주세요.
   이제 갈렙선교회가 구심점있는 사역을 할 수 선교센터가 필요합니다. 구체적으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합니다.

8. 가당 아웃리치
마운틴 프라빈스 지역은 아니지만 함께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이곳에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이 일어나서 성령공동체, 신앙공동체가 형성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9. 선교 후원자, 선교협력교회들이 많이 일어날 수 있도록.

10. 2018-19년 아이들 학비를 채워주세요.

갈렙선교회 사역에 참여하실 분들은
KEB하나은행 181-04-01156-448 신명근,
국민은행 072-01-0372-473 신명근
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2018년 1월24일(수)
기도보다 성령보다 앞서지 말자!
신명근 선교사 드림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선교사님을 도와주세요!! 박성재 2021.01.15 0 1087
다음글 마운틴 프라빈스 방문 후기(10월26-31일) 신명근 2017.10.31 1 1669

경기 용인시 기흥구 한보라2로 194

Copyright © 월드찬양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44
  • Total113,668
  • rss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