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코이노니아 >
  • 자유게시판
신명근 선교사 선교소식(사역방향)
신명근 2017-08-23 추천 1 댓글 0 조회 1967

 

샬롬!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16:24).

 

지난 여름 나토닌 부딱교회 헌당예배(대전동산교회)83-6일에 마운틴 프라빈스주 파라셀리스에서 발랑아오 종족교회 선교컨퍼런스(성경번역선교사 조애셰틀러와 에이 선교사 초청) 후에 조금 쉬면서 2017년 후반기 사역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면서 정리중에 있습니다.

앞으로의 사역도 역시 기본은 교회개척을 해 나갈 것이며 더불어 지역교회들의 영적 리더십의 필요들에 반응하는 사역을 하고자 합니다. 믿음의 한 사람을 격려하며 세울 때 한 교회를 세운다는 확신으로 사역을 해나가려고 합니다. 물론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것은 선교적교회로서 성령이 충만한 교회들로서 하나님 나라의 영향력을 흘러보내는 교회들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발휘하면서 더 나아가 세계선교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선교사 후보생들과 물질적인 후원을 할 수 있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런 연장선에서 현재까지 사역을 정리하면서 앞으로 해 나가야 하는 것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갈렙선교회 사역현황들

갈렙선교회와 관련있는 교회들

1. 까따끌란 어고옥교회(현 펠리손 전도사)

2. 본톡 제자들교회(현 조비 에팍 전도사)

3. 나토닌 튜초이 교회(현 델빈 사비아노 목사)

4. 나토닌 부딱교회(현 암브로시오 시미온 목사)

5. 나토닌 시내 아웃리치(현 디터 전도사)

6. 마도카얀 아웃리치(현 다니엘 갈리앙 목사)

7. 파라셀리스 CTK 교회(현 오머 팡우논 목사)

8. 파라셀리스 부띠기 아웃리치(백차록 목사)

9. 파라셀리스 라뽀랍 교회(Ptr Romulo Ayog)

10. 파라셀리스 카블루라안 아웃리치(제시 세부칸 목사)

11. 가당(뱅켓주) 아웃리치(노엘 차모스 형제)

12. 알노교회(잔레이 목사)

13. 벧엘교회(라 유니온주, 발라오안. 리자 전도사)

14. ABEC(Association Bible Evangelical Churches.INC) / 예하 9개 지역교회들

 

학교사역을 위하여

1. 갈렙선교회-CTK 유치원(지난 6월 초부터, 15명 모집하여 운영중입니다.)

2. GLOBAL VISION BIBLE COLLEGE.INC와 직업훈련학교 운영

- 이 학교는 우선 신학학부과정(4)을 중심으로 운영합니다. 더불어 각종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이곳 정부의 TESDA기관의 협력을 받아 이들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운영하여 직업훈련학교를 운영합니다.

하지만 이 학교의 특징은 현지상황에 맞게 학생들이 있는 곳으로 강사진들이 가서 가르치는 이동식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현재 사역의 필요들

 

학교 사역을 위해서

1. Gloval Vision Bible College.INC

신학교입니다. 이 신학교에 기술학교까지 운영하는 학교입니다.

이 학교를 통해서 현재 지역교회들의 목회자들을 격려하고 다음세대 목회 리더십을 길러내길 원합니다 - 예수님의 제자, 말씀과 기도의 사람, 전도의 사람.

이 신학교는 이동식 수업을 하는 형태로 운영하는 학교입니다. 동역자들이 재능기부형태로 가르치는 학교입니다. 그래서 재정운영을 거의 제로섬으로 운영하려는 아이디어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역교회들이 동참하고 비젼을 공유하는 형태의 신학교로 성장해 가길 원합니다. 너무 이상적인 그림을 그리고 있지요.

현재 학교법인이 인가가 되었습니다. 이것을 가지고 현재 교육부에 학교인가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학교법인의 문구수정과 내용첨가의 요청을 받아서 이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추가로 교육부에서 요구하는 서류와 내용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런 서류들을 준비하는 동역자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그리고 소용되는 재정들이 잘 마련되어지길 원합니다. 사실 최소비용발생을 예상하면서 준비하고 있지만 전혀 예상치 않는 과정, 절차가운데 발생되는 행정비용들이 있습니다. 또한 최소 사무실비품 마련,도서관 비품 마련, 인건비용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하나하나 잘 마련되어지고 재정의 수입과 지출구조가 안정되게 시스템이 마련되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2. 갈렙선교회-CTK 유치원

현재 파라셀리스 교육센터에서 지난 6월부터 운영 중입니다. 20명 정원에서 현재 15명이 모집이 되어 교사1명으로 운영 중입니다. CTK교회에서 전적으로 운영책임을 갖은 형태로 유치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월 300페소를 원생들로부터 받아 운영하는 재정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교사 1명 인건비를 지출하는 것도 부족한 형편입니다. 언제까지나 교사의 헌신을 요구할 수 없는 상황이고 해서 함께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또한 이런 형태의 유치원들이 많이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현재 새로운 지역에서 진행 중인 교회개척 사역을 위해서.

1. 마도카얀 교회개척(다니엘 갈리앙 목사)

오래도록 기도해 온 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조앤셰틀러때부터 기도하면서 사람들을 보내 성경번역사역을 해 온 지역입니다. 하지만 오래 버티지 못하고 철수하는 상황들이 벌어진 곳이며 사람들이 호전적이어서 나토닌 사람들조차도 무서워하는 지역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복음이 뿌리내리지 못한 지역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제 일할 사람을 하나님께서 보여주셨고 파송했다는 것입니다. 그 사람이 다니엘 갈리앙입니다. 감사한 것은 이 사람은 마도카얀의 언어와 문화를 아는 같은 종족사람입니다.

Value Education과목을 마도카얀 초등학교에서 가르치면서 교회개척 사역을 하는 형태로 현재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교하우스가 갖추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현재 빈집을 물색했지만 사람이 오래 살지 않아 나무들이 많이 썩은 상태라서 수리비용이 나름 나옵니다. 그래서 집, 부엌, 화장실, 샤워사실등 모든 비용을 산출하라고 했습니다. 더불어 빈터와 작은 예배당겸 거주공간을 마련할 때의 예산 비용도 마련해 보라하였습니다. 두 비용을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초기에 사역자가 가족과 안정되게 거주하면서 사역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마도카얀은 살리옥에서 짚니에서 내려 3-4시간을 산으로 가야하는 곳이라서 여러 지혜가 필요한 지역입니다. 기도해 주세요.

 

2. 가당 교회개척(벵켓주 카팡안, 노엘 차모스 형제 부부)

이 지역은 라 트리니다드 알노교회에서 기도하면서 사역해 오고 있는 지역입니다. 교회개척의 핵심은 이 지역에 사는 노엘 차모스 형제 부부가 믿음으로 굳건하게 서는 것입니다.

이 형제의 집에서 각종 사역이 진행되고 있고 이 형제 부부가 나름 영적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욱 은혜를 주셔서 노엘 차모스 부부가 신앙이 더욱 성장해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카블루라안 교회개척 준비중(제시 세부칸 목사)

이 지역은 파라셀리스 CTK교회에서 여러해 어린이 여름성경학교를 하면서 교회개척을 위하여 기도해 오고 있는 지역입니다. 하지만 사역할 사람이 있어 어린이 여름성경학교후에 팔로업을 하지 못하는 지역입니다. 물론 교회가 없는 지역입니다. 카블루라안 마음 주변으로 강이 흘러서 육지안에 있는 섬으로 불리는 지역입니다.

이 지역에 사역할 수 있는 사람으로 제시 세부칸 목사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나름 제시 세부칸 목사와 CTK교회가 서로 좋은 관계를 맺고 교제있길 원합니다. 그래서 카블루라안 마을에 교회개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4. 본톡 제자들교회 인테리어(조빗 전도사)

마운틴 프라빈스 주립대학과 전문대학, 두 개의 캠퍼스 있는 곳이 본톡입니다. 루손북부 산악지대의 중심도시가 본톡입니다.

이곳에서 대학캠퍼스 사역을 위해서 본톡 제자들교회가 있습니다. 학생선교센터로서 방이 6개가 있습니다. 학생들을 위해서 무료로 이 방을 제공하면서 신앙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학생들이 거주하는 공간이라서 전기배선 정리, 도색, 방별로 책상비치, 싱크대 공사, 게이트 공사 등을 해야 합니다. 인테리어를 통해서 쾌척한 거주 환경을 만들며 성령공동체를 형성해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갈렙선교회 지역 교회지도자 세미나(1회 실시)/ 섬겨주세요.

지역교회들의 영적 리더십을 격려하고 도전하는 세미나를 분기1회를 갖는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예로 카이로스 코스, 말씀 세미나, 리더십 세미나, 캠프 등을 합니다.

특히 이번 97-9일은 성경읽기 세미나를 바기오 다사랑교회 장소 협조를 받아 이곳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성경읽기 세미나를 통해서 기대하는 곳은 성경읽기, 암송, 기도에 집중하는 시간을 통해서 성령충만한 시간을 경험하길 원합니다.

무엇보다 한 명의 목회자가 살아야 한 교회가 산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 어떤 것보다 성령충만한 한명의 목회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지상명령 성취는 기도와 물질 후원 협력 사역으로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072-01-0372-473 신명근

KEB 하나은행 181-04-01156-448 신명근

 

기도보다 성령보다 앞서지 말자!

신명근 선교사 드림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신명근 선교사 기도편지(10-11월) 신명근 2017.10.04 1 1835
다음글 현지 교회 지도자 성경읽기 세미나(Bible Reading Seminar) 신명근 2017.07.28 1 1698

경기 용인시 기흥구 한보라2로 194

Copyright © 월드찬양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6
  • Total113,650
  • rss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